응급지원과 보험

주요 사고별 대처

구급환자가 발생했나요?

아래는 추후에 진행하시고, 최우선적으로 다친 사람을 병원에 후송해야합니다. 유럽 구급번호 112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1. 차대차사고 사고경위서 작성

    쌍방이 함께 사고경위서(Accident Report) 양식지를 작성합니다. 고객님의 양식지는 차내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양쪽이 한 양식지에 함께 기재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고객님 혹은 상대방의 양식지 둘중 하나만 작성하시면됩니다.

    굳이 뒷목을 부여잡으시거나, 길바닥에 누워 나죽네하실 필요없습니다. 씨트로엥·DS 유로패스™ 보험은 고객님의 과실을 묻지 않습니다. 그냥 사고상황을 드라이하게 적어주세요.

    차대차사고란?

    차와 차(자전거 포함)가 부딪힌 사고를 말하며, 주차된 차와의 접촉사고도 포함됩니다. 만약, 주차된 차량의 운전자를 찾을 수 없다면, 본 과정은 생략하고 다음 단계를 진행해주세요.

  2. 경찰신고 폴리스리포트 요청

    경찰의 통제에 협조해주시고, 반드시 24시간내 폴리스리포트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발급절차 등은 경찰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유럽 일부 국가에선 단순사고로 경찰신고시 소정의 출동비를 현장결제하실 수도 있습니다. 의외로 카드받는 경찰도 많습니다. 경찰이 카드기를 들고 다녀요!

    언제 경찰을 부르나요?

    구급환자가 발생하였거나 차량이 심각히 파손되었을 경우, 상대방과의 분쟁이 있을 경우, 경찰신고를 해주세요. 꼭 이와 같은 경우가 아니더라도, 쌍방중 한쪽이 원할 경우, 경찰을 부를 수 있습니다.

  3. 현장 사진찍기

    단순하지만 꼭 필요합니다. 여러 각도에서 사진으로 찍어 보관해주세요.

  4. 차량운행에 지장이 없는 정도인가요?

    안전운행이 가능한 경미한 파손이라면, 아래는 생략하시고 그냥 타시다가 그 상태로 반납하셔도 됩니다. 단, 자필진술서에 "이 상태로 차량을 쓰고 반납하겠다"는 내용을 추가기재하신 뒤, 이메일 das@ima.eu 접수만 해주시면 됩니다.

    타이어 펑크후 임시 스페어타이어로 교체한 경우, 아래의 과정대로 차량을 정비소에 입고시켜 반드시 일반타이어로 재교체하셔야만 합니다. 임시 스페어타이어는 최고속도 80km/h 정도까지 버틸 수 있으며, 장기간 운행하는 것은 안전에 큰 위험이 됩니다. 특히, 임시 스페어타이어를 무리하게 운행하시다가 파손 등의 사고로 이어질 경우, 이는 무지 · 미필적고의에 의한 사고로 간주 보험처리가 불가하오니 각별한 주의 부탁드립니다.

  5. 응급콜센터 접수 영어 · 불어 응대 (한국어 불가능)

    연중무휴 24시간 기타 유럽국가에선 모두(괄호안 0 제외)!0033 (0)969 360 760 프랑스에선 요거(괄호안 0 포함)만! 유료

    차량번호계약번호(계약서 우측상단 7로 시작하는 번호)와 영문성 등 고객님의 간단한 개인정보를 말씀해주시고, 현재의 상황을 육하원칙 에 따라 설명해주세요. 씨트로엥·DS 유로패스™ 보험은 고객님의 과실을 묻지 않으니, 상황을 간단명료하게만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통화종료시 반드시 보험접수번호(Assistance Number)를 요청하여 메모해두시기 바랍니다. 차후 재통화시 이 번호만 말씀주시면, 상담내역이 남아있어 통화가 한결 쉬워지고, 보험금후청구시 필수거든요! 또한, 우리나라처럼 담당자가 있는게 아니라 담당부서만 있을 뿐입니다. 따라서 통화시마다 담당자 이름을 메모하는게 불필요합니다.

    영어, 못하는데 어쩌죠 … ?

    안타깝게도 한국총판은 영어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영어(불어) 소통이 가능한 지인이나 외교부 영사콜센터 등에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6. 상황별 조치

    우선 통화로 조치내용을 안내합니다. 통화조치로 문제가 해결된다면, 상황은 종료되고 차량을 계속 운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다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현장출동정비소 이동
    견인차가 현장에 출동하여 조치합니다. 다만, 현장출동 서비스는 현지사정에 따라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항시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현장수리를 시도해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정비소 입고절차를 밟게됩니다.

    현장출동시엔 극히 경미한 차량수리만 가능합니다.

    차량운행이 가능하다면 어시스턴트가 안내한 정비소로 직접 이동합니다. 불가능한 경우, 현장으로 견인차(Towing Car)를 요청해주세요. 이때, 상세한 위치를 설명해주시면 대기시간을 단축할 수 있답니다.

    일부 사설견인차는 견인비 현장지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땐 영수증을 챙겨두셨다가, 차후 보험금후청구를 진행해주세요.

  7. 정비소 입고

    원활한 차량수리를 위해 정비소에 차량등록증(Gray Paper), 차량보험증(Green Paper), 차키(가급적 두개 모두) 등을 (정비소 요청시) 맡겨주시고, 고객님 연락처도 함께 남겨주시면 수리완료시 빠른 연락이 가능합니다.

    연락처 남기는 법
    • 한국 로밍폰 00(유럽내 국제전화식별번호) 82(한국국가번호) 10(국번앞 0 생략) 1234 5678
    • 유럽 유심폰 00 XX(유심등록 국가번호) XX(국번앞 0 생략) 1234 5678
    • 숙박업소 (유선전화) 숙박업소 번호 및 방번호 (방에서 직접 전화수신) 혹은 프론트에 메모남겨달라 요청

    응급콜센터 접수없이 자의적 판단으로 정비소에 입고할 경우, 보험처리가 불가능합니다.

  8. 보험서류 접수

    가장 중요한 절차입니다. 이메일과 우편, 두 군데 모두 서류를 접수해주세요. 접수가 늦어지면 그 만큼 수리가 늦어져요!

    이메일 48시간 우편 가장 빠른 평일 밑줄에 마우스를 올리면 설명이 떠요!
    CITROËN Europass - Service Assurance,
    45, Rue Jean Pierre Timbaud,
    78300 Poissy, France

    제반 서류를 스마트폰 등으로 사진찍어(빛반사없이 정방향 위에서), 이메일 접수시 사용하시고, 또 후일을 위해 잘 보관해주세요. 이메일 접수시엔 정상수신시 확인답장을 달라는 문구도 넣어주시구요.

  9. 차량수리

    당일수리가 된다면, 상황은 종료되고 차량을 계속 운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다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유럽 정비소는 칼퇴 + 느린 물류의 압박으로 어지간해선 당일수리를 기대하지 않으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가급적 느긋한 수리기간을 예상해주세요!

    1박 이상 대기수리불가
    아래의 무료서비스 A 혹은 B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무료서비스 A 혹은 C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서비스 A 선택시, 계약된 반납센터까지 편도(One-way)렌탈이 제공됩니다.
    상황종료 (수리차량 회수불필요)
    무료서비스 A _ 대차 렌터카

    유사 클라스의 렌터카를 제공해드립니다. 정비소와 렌터카영업소간 무료 선지불택시(Prepaid Taxi)도 총2회(왕복 각1회) 요청하실 수 있어요. 단, 다음의 렌터카사 정책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렌터카사 · 렌트차종에 따라 최저연령(만21~25세 사이)최소운전경력(1~2년)을 요구하며, 계약자의 면허증(국제 · 국내 모두) 및 계약자 혹은 일행분의 보증용 신용카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 오토차량이나 GPS 내비게이션 장착차량을 원하실 경우, 반드시 어시스턴트에게 사전요청하셔야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기본차량(수동)이 제공됩니다.
    • 렌터카 반납시 연료는 가득 채워 반납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렌터카사는 주유비를 고객님께 청구합니다.
    • 렌터카는 씨트로엥·DS 유로패스™와 달리 기본적인 의무보험만 가입되어 있습니다. 렌터카 파손 및 도난시 자기부담금이 있으며, 진입국가 및 주행거리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상쇄하는 렌터카사 추가 보험상품 등을 구매하실 순 있지만, 이는 고객님 부담입니다.

    성수기엔 렌터카 공급이 원할하지 않아 원하시는 차량수급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정비소와 렌터카 영업소간 일반택시 이용시 비용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대차 렌터카가 아니라 새로운 리스차를 주는 경우는 없나요?

    정비소에서 차량 수리불가로 판정하거나 수리가 가능하더라도 오랜 시일(통상 2주 이상)이 걸릴 것으로 판정하면, 이러한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드뭅니다. 사실 자동차사 입장에서는 차량고장시 다른 리스차를 바로 내어드리는 것이 비용적 측면에서 이득입니다. 원래 보유중인 자산을 내어드리는 것과 타사 즉, 렌터카사에 비용을 지불하고 차를 내어드리는 차이죠. 그러나 면세리스 차량은 프랑스 세관에서 날짜별 · 장소별 등록할 수 있는 수량을 제한해놓은 까닭에, 차량등록이 불가할 경우 부득불 대차 렌터카가 공급되는 것입니다.

    무료서비스 B _ 숙박

    계신 곳과 인원(차량승차범위내)을 말씀주시면, 제휴 숙박업소를 제공합니다. 정비소와 숙박업소간 무료 선지불택시(Prepaid Taxi)도 총2회(왕복 각1회) 요청하실 수 있어요.

    숙박외 부가서비스, 예컨대 식사(조식), 미니바, 전화, 유료TV, 인터넷 등은 고객님 부담입니다.

    무료서비스 C _ 리턴센터 복귀

    계약을 종료하고 현위치에서 계약된 리턴센터(도시)로 복귀하길 원하실 경우, 기차 일등석 혹은 항공기 이코노미석(기차 8시간 이상 소요시)을 제공합니다.

    본 서비스 이용시, 조기리턴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본 무료서비스는 자동제공되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고객님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만, 최대 915유로 범위내에서 제공됩니다. 임의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보험금후청구는 불가능합니다.

  10. 수리차량 회수

    대차 렌터카 서비스를 사용중이라면 렌터카를 받으셨던 영업소로 가셔서 반납해주세요. 숙박 서비스일 경우, 체크아웃을 해주시구요. 그리고 해당 위치에서 정비소까지 무료 선지불택시(Prepaid Taxi)를 어시스턴트에 요청하여 정비소로 가십니다.

    모든 수리비는 보험처리되어 정비소에 내실 금액은 없습니다. 수리확인서에 서명 쓱~, 끝! 정비소에 차량등록증, 차량보험증, 차키 등을 맡기셨다면 꼭 같이 회수하시는 것도 잊지마세요!

    수리가 완료되었음에도 차량회수를 지연하실 경우, 완료시점 이후의 차량보관료와 무료서비스 금액이 청구되오니, 수리가 완료되면 꼭 당일 회수해주세요!

    정비소에서 돈내고 가라는데요?

    드물긴합니다만, 일부 정비소는 고객님에게 선현장지불 · 후보험청구를 요청하기도 하는데요. 안타깝게도 유럽에선 보험사가 이를 거부할 수 없습니다. 이땐, 금액을 지불하시고 인보이스(Invoice - 상세 수리내역이 적힌 A4 사이즈 영수증)를 받아두셨다가, 추후 보험금후청구를 하시면 됩니다.

차량운행에 지장이 없는 정도인가요?

안전운행이 가능한 경미한 고장이라면, 아래는 생략하시고 그냥 타시다가 그 상태로 반납하셔도 됩니다. 단, 자필진술서에 "이 상태로 차량을 쓰고 반납하겠다"는 내용을 추가기재하신 뒤, 이메일 das@ima.eu 접수만 해주시면 됩니다.

타이어 펑크후 임시 스페어타이어로 교체한 경우, 아래의 과정대로 차량을 정비소에 입고시켜 반드시 일반타이어로 재교체하셔야만 합니다. 임시 스페어타이어는 최고속도 80km/h 정도까지 버틸 수 있으며, 장기간 운행하는 것은 안전에 큰 위험이 됩니다. 특히, 임시 스페어타이어를 무리하게 운행하시다가 파손 등의 사고로 이어질 경우, 이는 무지 · 미필적고의에 의한 사고로 간주 보험처리가 불가하오니 각별한 주의 부탁드립니다.

내 잘못도 아닌데 … 고장, 억울해요!

씨트로엥·DS 유로패스™는 모두 신차인 관계로, 고장은 드문 편입니다. 그럼에도 고객님의 차량이 고장난다면, 억울하시다는 것, 공감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고객님 과실이 100%인 고장에 대해 보험처리를 안 해드린다면, 억울함이 없으실런지요? 씨트로엥·DS 유로패스™는 고객님의 과실여부와 상관없이, 커버대상이라면 보험처리를 해드린답니다.

  1. 응급콜센터 접수 영어 · 불어 응대 (한국어 불가능)

    연중무휴 24시간 기타 유럽국가에선 모두(괄호안 0 제외)!0033 (0)969 360 760 프랑스에선 요거(괄호안 0 포함)만! 유료

    차량번호계약번호(계약서 우측상단 7로 시작하는 번호)와 영문성 등 고객님의 간단한 개인정보를 말씀해주시고, 현재의 상황을 육하원칙 에 따라 설명해주세요. 씨트로엥·DS 유로패스™ 보험은 고객님의 과실을 묻지 않으니, 상황을 간단명료하게만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통화종료시 반드시 보험접수번호(Assistance Number)를 요청하여 메모해두시기 바랍니다. 차후 재통화시 이 번호만 말씀주시면, 상담내역이 남아있어 통화가 한결 쉬워지고, 보험금후청구시 필수거든요! 또한, 우리나라처럼 담당자가 있는게 아니라 담당부서만 있을 뿐입니다. 따라서 통화시마다 담당자 이름을 메모하는게 불필요합니다.

    영어, 못하는데 어쩌죠 … ?

    안타깝게도 한국총판은 영어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영어(불어) 소통이 가능한 지인이나 외교부 영사콜센터 등에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2. 상황별 조치

    우선 통화로 조치내용을 안내합니다. 통화조치로 문제가 해결된다면, 상황은 종료되고 차량을 계속 운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다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현장출동정비소 이동
    견인차가 현장에 출동하여 조치합니다. 다만, 현장출동 서비스는 현지사정에 따라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항시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현장수리를 시도해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정비소 입고절차를 밟게됩니다.

    현장출동시엔 극히 경미한 차량수리만 가능합니다.

    차량운행이 가능하다면 어시스턴트가 안내한 정비소로 직접 이동합니다. 불가능한 경우, 현장으로 견인차(Towing Car)를 요청해주세요. 이때, 상세한 위치를 설명해주시면 대기시간을 단축할 수 있답니다.

    일부 사설견인차는 견인비 현장지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땐 영수증을 챙겨두셨다가, 차후 보험금후청구를 진행해주세요.

  3. 정비소 입고

    원활한 차량수리를 위해 정비소에 차량등록증(Gray Paper), 차량보험증(Green Paper), 차키(가급적 두개 모두) 등을 (정비소 요청시) 맡겨주시고, 고객님 연락처도 함께 남겨주시면 수리완료시 빠른 연락이 가능합니다.

    연락처 남기는 법
    • 한국 로밍폰 00(유럽내 국제전화식별번호) 82(한국국가번호) 10(국번앞 0 생략) 1234 5678
    • 유럽 유심폰 00 XX(유심등록 국가번호) XX(국번앞 0 생략) 1234 5678
    • 숙박업소 (유선전화) 숙박업소 번호 및 방번호 (방에서 직접 전화수신) 혹은 프론트에 메모남겨달라 요청

    응급콜센터 접수없이 자의적 판단으로 정비소에 입고할 경우, 보험처리가 불가능합니다.

  4. 보험서류 접수

    가장 중요한 절차입니다. 이메일과 우편, 두 군데 모두 서류를 접수해주세요. 접수가 늦어지면 그 만큼 수리가 늦어져요!

    이메일 48시간 우편 가장 빠른 평일 밑줄에 마우스를 올리면 설명이 떠요!
    CITROËN Europass - Service Assurance,
    45, Rue Jean Pierre Timbaud,
    78300 Poissy, France

    제반 서류를 스마트폰 등으로 사진찍어(빛반사없이 정방향 위에서), 이메일 접수시 사용하시고, 또 후일을 위해 잘 보관해주세요. 이메일 접수시엔 정상수신시 확인답장을 달라는 문구도 넣어주시구요.

  5. 차량수리

    당일수리가 된다면, 상황은 종료되고 차량을 계속 운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다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유럽 정비소는 칼퇴 + 느린 물류의 압박으로 어지간해선 당일수리를 기대하지 않으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가급적 느긋한 수리기간을 예상해주세요!

    1박 이상 대기수리불가
    아래의 무료서비스 A 혹은 B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무료서비스 A 혹은 C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서비스 A 선택시, 계약된 반납센터까지 편도(One-way)렌탈이 제공됩니다.
    상황종료 (수리차량 회수불필요)
    무료서비스 A _ 대차 렌터카

    유사 클라스의 렌터카를 제공해드립니다. 정비소와 렌터카영업소간 무료 선지불택시(Prepaid Taxi)도 총2회(왕복 각1회) 요청하실 수 있어요. 단, 다음의 렌터카사 정책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렌터카사 · 렌트차종에 따라 최저연령(만21~25세 사이)최소운전경력(1~2년)을 요구하며, 계약자의 면허증(국제 · 국내 모두) 및 계약자 혹은 일행분의 보증용 신용카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 오토차량이나 GPS 내비게이션 장착차량을 원하실 경우, 반드시 어시스턴트에게 사전요청하셔야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기본차량(수동)이 제공됩니다.
    • 렌터카 반납시 연료는 가득 채워 반납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렌터카사는 주유비를 고객님께 청구합니다.
    • 렌터카는 씨트로엥·DS 유로패스™와 달리 기본적인 의무보험만 가입되어 있습니다. 렌터카 파손 및 도난시 자기부담금이 있으며, 진입국가 및 주행거리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상쇄하는 렌터카사 추가 보험상품 등을 구매하실 순 있지만, 이는 고객님 부담입니다.

    성수기엔 렌터카 공급이 원할하지 않아 원하시는 차량수급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정비소와 렌터카 영업소간 일반택시 이용시 비용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대차 렌터카가 아니라 새로운 리스차를 주는 경우는 없나요?

    정비소에서 차량 수리불가로 판정하거나 수리가 가능하더라도 오랜 시일(통상 2주 이상)이 걸릴 것으로 판정하면, 이러한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드뭅니다. 사실 자동차사 입장에서는 차량고장시 다른 리스차를 바로 내어드리는 것이 비용적 측면에서 이득입니다. 원래 보유중인 자산을 내어드리는 것과 타사 즉, 렌터카사에 비용을 지불하고 차를 내어드리는 차이죠. 그러나 면세리스 차량은 프랑스 세관에서 날짜별 · 장소별 등록할 수 있는 수량을 제한해놓은 까닭에, 차량등록이 불가할 경우 부득불 대차 렌터카가 공급되는 것입니다.

    무료서비스 B _ 숙박

    계신 곳과 인원(차량승차범위내)을 말씀주시면, 제휴 숙박업소를 제공합니다. 정비소와 숙박업소간 무료 선지불택시(Prepaid Taxi)도 총2회(왕복 각1회) 요청하실 수 있어요.

    숙박외 부가서비스, 예컨대 식사(조식), 미니바, 전화, 유료TV, 인터넷 등은 고객님 부담입니다.

    무료서비스 C _ 리턴센터 복귀

    계약을 종료하고 현위치에서 계약된 리턴센터(도시)로 복귀하길 원하실 경우, 기차 일등석 혹은 항공기 이코노미석(기차 8시간 이상 소요시)을 제공합니다.

    본 서비스 이용시, 조기리턴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본 무료서비스는 자동제공되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고객님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만, 최대 915유로 범위내에서 제공됩니다. 임의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보험금후청구는 불가능합니다.

  6. 수리차량 회수

    대차 렌터카 서비스를 사용중이라면 렌터카를 받으셨던 영업소로 가셔서 반납해주세요. 숙박 서비스일 경우, 체크아웃을 해주시구요. 그리고 해당 위치에서 정비소까지 무료 선지불택시(Prepaid Taxi)를 어시스턴트에 요청하여 정비소로 가십니다.

    모든 수리비는 보험처리되어 정비소에 내실 금액은 없습니다. 수리확인서에 서명 쓱~, 끝! 정비소에 차량등록증, 차량보험증, 차키 등을 맡기셨다면 꼭 같이 회수하시는 것도 잊지마세요!

    수리가 완료되었음에도 차량회수를 지연하실 경우, 완료시점 이후의 차량보관료와 무료서비스 금액이 청구되오니, 수리가 완료되면 꼭 당일 회수해주세요!

    정비소에서 돈내고 가라는데요?

    드물긴합니다만, 일부 정비소는 고객님에게 선현장지불 · 후보험청구를 요청하기도 하는데요. 안타깝게도 유럽에선 보험사가 이를 거부할 수 없습니다. 이땐, 금액을 지불하시고 인보이스(Invoice - 상세 수리내역이 적힌 A4 사이즈 영수증)를 받아두셨다가, 추후 보험금후청구를 하시면 됩니다.

차량운행에 지장이 없는 정도인가요?

안전운행이 가능한 경미한 파손이라면, 아래는 생략하시고 그냥 타시다가 그 상태로 반납하셔도 됩니다. 단, 자필진술서에 "이 상태로 차량을 쓰고 반납하겠다"는 내용을 추가기재하신 뒤, 이메일 das@ima.eu 접수만 해주시면 됩니다.

타이어 펑크후 임시 스페어타이어로 교체한 경우, 아래의 과정대로 차량을 정비소에 입고시켜 반드시 일반타이어로 재교체하셔야만 합니다. 임시 스페어타이어는 최고속도 80km/h 정도까지 버틸 수 있으며, 장기간 운행하는 것은 안전에 큰 위험이 됩니다. 특히, 임시 스페어타이어를 무리하게 운행하시다가 파손 등의 사고로 이어질 경우, 이는 무지 · 미필적고의에 의한 사고로 간주 보험처리가 불가하오니 각별한 주의 부탁드립니다.

  1. 현장 사진찍기

    단순하지만 꼭 필요합니다. 여러 각도에서 사진으로 찍어 보관해주세요.

  2. 경찰신고 폴리스리포트 요청

    경찰의 통제에 협조해주시고, 반드시 24시간내 폴리스리포트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발급절차 등은 경찰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유럽 일부 국가에선 단순사고로 경찰신고시 소정의 출동비를 현장결제하실 수도 있습니다. 의외로 카드받는 경찰도 많습니다. 경찰이 카드기를 들고 다녀요!

    언제 경찰을 부르나요?

    누군가에 의한 고의파손이 의심되는 경우, 꼭 부르셔야합니다. 예컨대, 호텔에서 하루 묵고 나와봤더니 누군가 주차된 차를 파손한 경우 등입니다. 하지만, 도로주행중에 어디선가 돌이 튀어서 차유리가 깨진 경우 등이라면, 경찰을 부르실 필요없습니다.

  3. 응급콜센터 접수 영어 · 불어 응대 (한국어 불가능)

    연중무휴 24시간 기타 유럽국가에선 모두(괄호안 0 제외)!0033 (0)969 360 760 프랑스에선 요거(괄호안 0 포함)만! 유료

    차량번호계약번호(계약서 우측상단 7로 시작하는 번호)와 영문성 등 고객님의 간단한 개인정보를 말씀해주시고, 현재의 상황을 육하원칙 에 따라 설명해주세요. 씨트로엥·DS 유로패스™ 보험은 고객님의 과실을 묻지 않으니, 상황을 간단명료하게만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통화종료시 반드시 보험접수번호(Assistance Number)를 요청하여 메모해두시기 바랍니다. 차후 재통화시 이 번호만 말씀주시면, 상담내역이 남아있어 통화가 한결 쉬워지고, 보험금후청구시 필수거든요! 또한, 우리나라처럼 담당자가 있는게 아니라 담당부서만 있을 뿐입니다. 따라서 통화시마다 담당자 이름을 메모하는게 불필요합니다.

    영어, 못하는데 어쩌죠 … ?

    안타깝게도 한국총판은 영어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영어(불어) 소통이 가능한 지인이나 외교부 영사콜센터 등에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4. 상황별 조치

    우선 통화로 조치내용을 안내합니다. 통화조치로 문제가 해결된다면, 상황은 종료되고 차량을 계속 운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다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현장출동정비소 이동
    견인차가 현장에 출동하여 조치합니다. 다만, 현장출동 서비스는 현지사정에 따라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항시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현장수리를 시도해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정비소 입고절차를 밟게됩니다.

    현장출동시엔 극히 경미한 차량수리만 가능합니다.

    차량운행이 가능하다면 어시스턴트가 안내한 정비소로 직접 이동합니다. 불가능한 경우, 현장으로 견인차(Towing Car)를 요청해주세요. 이때, 상세한 위치를 설명해주시면 대기시간을 단축할 수 있답니다.

    일부 사설견인차는 견인비 현장지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땐 영수증을 챙겨두셨다가, 차후 보험금후청구를 진행해주세요.

  5. 정비소 입고

    원활한 차량수리를 위해 정비소에 차량등록증(Gray Paper), 차량보험증(Green Paper), 차키(가급적 두개 모두) 등을 (정비소 요청시) 맡겨주시고, 고객님 연락처도 함께 남겨주시면 수리완료시 빠른 연락이 가능합니다.

    연락처 남기는 법
    • 한국 로밍폰 00(유럽내 국제전화식별번호) 82(한국국가번호) 10(국번앞 0 생략) 1234 5678
    • 유럽 유심폰 00 XX(유심등록 국가번호) XX(국번앞 0 생략) 1234 5678
    • 숙박업소 (유선전화) 숙박업소 번호 및 방번호 (방에서 직접 전화수신) 혹은 프론트에 메모남겨달라 요청

    응급콜센터 접수없이 자의적 판단으로 정비소에 입고할 경우, 보험처리가 불가능합니다.

  6. 보험서류 접수

    가장 중요한 절차입니다. 이메일과 우편, 두 군데 모두 서류를 접수해주세요. 접수가 늦어지면 그 만큼 수리가 늦어져요!

    이메일 48시간 우편 가장 빠른 평일 밑줄에 마우스를 올리면 설명이 떠요!
    CITROËN Europass - Service Assurance,
    45, Rue Jean Pierre Timbaud,
    78300 Poissy, France

    제반 서류를 스마트폰 등으로 사진찍어(빛반사없이 정방향 위에서), 이메일 접수시 사용하시고, 또 후일을 위해 잘 보관해주세요. 이메일 접수시엔 정상수신시 확인답장을 달라는 문구도 넣어주시구요.

  7. 차량수리

    당일수리가 된다면, 상황은 종료되고 차량을 계속 운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다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유럽 정비소는 칼퇴 + 느린 물류의 압박으로 어지간해선 당일수리를 기대하지 않으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가급적 느긋한 수리기간을 예상해주세요!

    1박 이상 대기수리불가
    아래의 무료서비스 A 혹은 B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무료서비스 A 혹은 C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서비스 A 선택시, 계약된 반납센터까지 편도(One-way)렌탈이 제공됩니다.
    상황종료 (수리차량 회수불필요)
    무료서비스 A _ 대차 렌터카

    유사 클라스의 렌터카를 제공해드립니다. 정비소와 렌터카영업소간 무료 선지불택시(Prepaid Taxi)도 총2회(왕복 각1회) 요청하실 수 있어요. 단, 다음의 렌터카사 정책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렌터카사 · 렌트차종에 따라 최저연령(만21~25세 사이)최소운전경력(1~2년)을 요구하며, 계약자의 면허증(국제 · 국내 모두) 및 계약자 혹은 일행분의 보증용 신용카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 오토차량이나 GPS 내비게이션 장착차량을 원하실 경우, 반드시 어시스턴트에게 사전요청하셔야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기본차량(수동)이 제공됩니다.
    • 렌터카 반납시 연료는 가득 채워 반납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렌터카사는 주유비를 고객님께 청구합니다.
    • 렌터카는 씨트로엥·DS 유로패스™와 달리 기본적인 의무보험만 가입되어 있습니다. 렌터카 파손 및 도난시 자기부담금이 있으며, 진입국가 및 주행거리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상쇄하는 렌터카사 추가 보험상품 등을 구매하실 순 있지만, 이는 고객님 부담입니다.

    성수기엔 렌터카 공급이 원할하지 않아 원하시는 차량수급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정비소와 렌터카 영업소간 일반택시 이용시 비용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대차 렌터카가 아니라 새로운 리스차를 주는 경우는 없나요?

    정비소에서 차량 수리불가로 판정하거나 수리가 가능하더라도 오랜 시일(통상 2주 이상)이 걸릴 것으로 판정하면, 이러한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드뭅니다. 사실 자동차사 입장에서는 차량고장시 다른 리스차를 바로 내어드리는 것이 비용적 측면에서 이득입니다. 원래 보유중인 자산을 내어드리는 것과 타사 즉, 렌터카사에 비용을 지불하고 차를 내어드리는 차이죠. 그러나 면세리스 차량은 프랑스 세관에서 날짜별 · 장소별 등록할 수 있는 수량을 제한해놓은 까닭에, 차량등록이 불가할 경우 부득불 대차 렌터카가 공급되는 것입니다.

    무료서비스 B _ 숙박

    계신 곳과 인원(차량승차범위내)을 말씀주시면, 제휴 숙박업소를 제공합니다. 정비소와 숙박업소간 무료 선지불택시(Prepaid Taxi)도 총2회(왕복 각1회) 요청하실 수 있어요.

    숙박외 부가서비스, 예컨대 식사(조식), 미니바, 전화, 유료TV, 인터넷 등은 고객님 부담입니다.

    무료서비스 C _ 리턴센터 복귀

    계약을 종료하고 현위치에서 계약된 리턴센터(도시)로 복귀하길 원하실 경우, 기차 일등석 혹은 항공기 이코노미석(기차 8시간 이상 소요시)을 제공합니다.

    본 서비스 이용시, 조기리턴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본 무료서비스는 자동제공되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고객님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만, 최대 915유로 범위내에서 제공됩니다. 임의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보험금후청구는 불가능합니다.

  8. 수리차량 회수

    대차 렌터카 서비스를 사용중이라면 렌터카를 받으셨던 영업소로 가셔서 반납해주세요. 숙박 서비스일 경우, 체크아웃을 해주시구요. 그리고 해당 위치에서 정비소까지 무료 선지불택시(Prepaid Taxi)를 어시스턴트에 요청하여 정비소로 가십니다.

    모든 수리비는 보험처리되어 정비소에 내실 금액은 없습니다. 수리확인서에 서명 쓱~, 끝! 정비소에 차량등록증, 차량보험증, 차키 등을 맡기셨다면 꼭 같이 회수하시는 것도 잊지마세요!

    수리가 완료되었음에도 차량회수를 지연하실 경우, 완료시점 이후의 차량보관료와 무료서비스 금액이 청구되오니, 수리가 완료되면 꼭 당일 회수해주세요!

    정비소에서 돈내고 가라는데요?

    드물긴합니다만, 일부 정비소는 고객님에게 선현장지불 · 후보험청구를 요청하기도 하는데요. 안타깝게도 유럽에선 보험사가 이를 거부할 수 없습니다. 이땐, 금액을 지불하시고 인보이스(Invoice - 상세 수리내역이 적힌 A4 사이즈 영수증)를 받아두셨다가, 추후 보험금후청구를 하시면 됩니다.